ㄱ.개발자의 관점에서 요구사항을 정의한다. ㄴ.액터는 시스템의 외부대상이므로 개발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ㄷ.유스케이스 명세서에는 비기능적 요구사항을 기술해서는 안 된다. ㄹ.유스케이스와 이를 이용하는 액터와의 관계는 연관관계를 이용하여 표현한다.
○소프트웨어의 설계 한계를 넘어서는 부하를 준다. ○시스템의 장애 행동을 테스트한다. ○시스템이 최대 부하가 걸렸을 때만 보일 수 있는 결함을 드러나게 한다.
보기 ㄱ.생성 패턴 ㄴ.구조 패턴 ㄷ.행위 패턴 보기2 A.Bridge 패턴 B.Singleton 패턴 C.Interpreter 패턴
기능적 응집-순차적 응집-( ㉠ )-( ㉡ )-( ㉢ )-( ㉣ )-우연적 응집
class PC { private CPU cpu; private RAM[] rams; private ROM rom; public PC() { this.cpu = new CPU(); this.rams = new RAM[2]; this.rom = new ROM(); } .... }
비슷한 유형의 응용프로그램들을 위해 재사용이 가능한 아키텍처와 협력하는 소프트웨어 산출물의 통합된 집합으로, 특정 클래스의 재사용뿐만 아니라 응용프로그램을 위한 핵심 아키텍처를 제공하여 설계의 재사용을 지원한다.
ㄱ.클래스의 연산에 대한 상세 알고리즘 설계를 위해 이용되는 도구이다. ㄴ.클래스의 연산과 속성을 파악하는 데 이용되는 도구이다. ㄷ.협력 클래스를 파악하는 데 이용되는 도구이다. ㄹ.카드의 상단에 클래스 이름, 왼쪽 열에 협력자, 오른쪽 열에 클래스 책임을 나열한다.
작업 | 소요 기간(일) | 선행 작업 |
---|---|---|
T1 | 10 | - |
T2 | 15 | T1 |
T3 | 15 | - |
T4 | 10 | T2, T3 |
T5 | 20 | T3 |
T6 | 20 | T5 |
T7 | 15 | T4 |
T8 | 15 | T5, T7 |